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그안의 소소한 리뷰

눈건강이 걱정이라면 메리골드(루테인)를 꾸준히 먹는 이유

안녕하세요.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정말 많은 것들은 하고 있습니다.게임과 영상시청 각종 sns등 아침부터 잠들기전까지 거의 분신과 같이 옆에 붙어있습니다.저도 별반다르지 않게 틈나는데로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을 많이 하는데요,언젠가 부터 안구건조증도 심해지는거 같고 시력도 걱정이 되고 이대로 계속 마음껏 화면을 봐도 괜찮은지 걱정이 되었습니다.사실 매일 아침에 일어난 눈을 뜨면서 부터 보이는것들이 너무나 당연하게만 생각되어 눈이 얼마나 귀하고 중요한 것인지 평소에는 알수 없지만,일시적으로 눈을 다치거나 시력이 나빠져 당장 일상생활에 문제가되는순간이 오면 그때서야 자각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대표적인 3대 실명 질환인 녹내장,황반변성,당료망막변증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눈이라는 기관은 중심시력만 망가지지 않는 다면 평소 눈에 문제가 생겼다고 파악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단순히 피곤해서 스트레스 때문에 일시적인 거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넘겨 버리기 때문에 눈에 손상이 중간이상 진행이 되서야 문제가 있다고 느끼고 병원진료를 받는거 같습니다.시각이라는게 단순히 보는것만으로 끝나지않고 보는것은 곧 노동력과 연관이 됩니다.간단한 문서작성부터 서류를 검토하고,운전을 하면서 신호도 보고,현장에서 단순히 물건을 옴기는 일도 당장 보이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게 됩니다.사지가 멀쩡하고 모든것이 전부 정상인데 단지 볼 수 없다는건,노동력을 상실한다는건 어떤 의미일까요.신체 모든 기관이 중요하지만 특히 눈과 보는것은 정말 중요하도 생각합니다.

눈에 좋다는 루테인을 오래전부터 먹고있었는데 루테인의 함량이 가장 높다는 메리골드를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시중에 메리골드를 티백으로 만들어 파는것을 알게 되어 뜨거운 물에 간편히 우려서 먹고있는데요,평소에는 업무를 보면서 중간중간 마시고 있는데 꾸준히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모니터를 보는 일이 대부분이고 스마프폰도 많이 보는데 눈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매일 마시려고 하고있습니다.꾸준히 다년간 섭취를 하게 되면 눈 황번에 변성이 생기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제일 좋은건 눈을 혹사 시키지 않고 중간에 한번씩 휴식해 주는거라곤 하지만 업무를 집중해서 보고있을때는 중간에 멈추기 좀 어렵네요.좋은상태일때 잘 관리하고 살펴주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시신경은 한번 파괴되면 복구가 되지않는다고 합니다.시야에 한번 문제가 생기면 그 전으로 돌아갈수 없다고 합니다.메리골드 차 한잔이 모든 걸 막아줄수는 없지만,차 한잔 마실때마다 눈 건강에 대해 한번씩 생각하고 염려하게 될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