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가 하루 만에 승인이 되어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관심이 있었고, 애드센스 여러 승인 후기들을 각 포털사이트마다 검색하여 읽어보며 최대한 최근 승인받으신 분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싶었고, 공통적으로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 라는 부분에 최대한 맞추려고 했습니다. 사실 뚜렷한 전문성이 없어서 어떤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일단 시작을 하고 보니 시작을 하는 것 차제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었던 거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최근에 승인받으신 분들의 글을 참고하여 포스팅 하나를 완성하고 이후부터 하나씩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했었던 내용을 남겨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하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한 포스팅에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이 좋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대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2000자~3000자 까지 쓰라는 내용도 있었지만, 포스팅 주제에 따라 1000자 내외여도 품질이 좋다면 글자 수는 절대적인 건 아닌 거 같았습니다. 그러나 좋은 품질의 포스팅을 하게 될수록 자연스럽게 글자 수는 늘어나게 되는 거 같습니다.
2. 문장 끝에 꼭 마침표를 사용합니다.
문장 시작과 끝을 잘 파악 할수 있게 ~다.로 마무리해주고 마침표를 사용해주는 게 좋다고 애스 센스 승인받으신 분들의 글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도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표준말을 사용하여 문장의 마무리는 항상 ~다.로 끝냈고 마침표를 꼭 사용해주었습니다.
3. 웹마스터 와 사이트 맵 등록 필수입니다.
각 포털 사이트의 웹마스터 등록을 전부 하였습니다.(구글, 네이버, 빙, 줌) 블로그의 신뢰도와 색인화에도 영향을 주는 부분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기본적인 등록인 거 같습니다. 블로그 시작하고 이 부분은 처음엔 몰랐던 내용이었습니다. 우연히 검색을 하다가 정보를 얻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핵심적인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포스팅을 했더라도 포털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유입이 안된다는 것이고, 그렇다면 블로그 자체를 운영하는 의미가 없어지는 부분 같습니다.
4. 카테고리는 적을수록 좋다.
카테고리 부분은 블로그 시작 초반에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검토시에 카테고리가 간결할수록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하였기에 저의 경우 일상과 게임 단 두 개의 카테고리 만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카레 고리가 많을수록 그리고 비어 있는 카테고리는 블로그 완성도 면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정보를 보긴 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애드센스 승인 후기 글에는 카테고리도 많고 심지어 비어있는 카테고리도 있었는데 승인을 받았다 라는 후기도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닌 듯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간결한 카테고리와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없다는 점이 완성도 면에서 좀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어느 정도 수긍이 가는 부분입니다.
5. 사진은 많아도 상관이 없다.
예전 애드센스 승인 후기 글들에는 사진이 많으면 좋지 않는 평가를 받는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애드센스 승인 글에는 사진이 많아도 적어도 크게 상관없다는 후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포스팅을 하는 데 있어 사진이 많이 필요한 경우 제한하지 않고 넣었습니다. 아무래도 거의 사진으로만 이루어진 포스팅의 경우 저평가를 받지 않는 건가 생각되어집니다. 많은 양의 사진 못지않은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다면 단지 사진이 많다고 하여 저평가되지는 않는 듯합니다.
6. 1일 1포스팅 하라.
이 부분은 예전에도 그랬고 최근에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들의 글을 보아도 그렇고 모두가 한 마음으로 강조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기본적인 양질의 포스팅을 하루 한 개 1000자~2000자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이틀에 한 번은 뭔가 부족한 듯하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하루 한 번의 포스팅은 무리가 있었습니다. 콘텐츠 부족도 그랬지만 하루 한 번의 포스팅을 소화하기엔 품질적인 부분이 염려되었습니다. 그래서 이틀에 한 번씩 포스팅을 하였고 포스팅 때마다 최대한 정성스레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제 경우가 절대적인 건 아니기 때문에 1일 1포 스팅이 가능하시면 하루 한번 포스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2019년 9월 18일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통과. (신청 하루만에 검토 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
최종적으로 15개의 포스팅이 쌓이게 되었고 2019년 9월 17일 구글 애드센스 신청 승인 을 요청하였습니다. 검토가 3주가 걸렸는데 반려되었다. 하루 만에 반려되었다. 무한 검토에 들어간 거 같다. 계정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 같다.라는 여러가 지 승인 실패 글 들을 볼 수 있었고 저 역시도 많이 어렵다는 애드 고시여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다음날인 9월 18일 11시 31분경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고 제 티스토리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있게되었습니다. 단 한 번에 그것도 하루 만에 승인이 이루어져서 무언가 인정받은 기분이고 뿌듯하기까지 했습니다. 계속 포스팅을 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과 특히 최근 애드센스 승인 정보를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만 제 경험이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므로 참고 사항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과 그안의 소소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계 치킨 메뉴 간지치킨 윙봉세트 솔직 후기 밀러 대용량 맛평가 (0) | 2019.09.30 |
---|---|
소공동 뚝배기 후기 메뉴 소고기 직화 알밥 후기 맛평가 (0) | 2019.09.27 |
김포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무 초밥 솔직 후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조각피자 2,500원, 트레이더스 흑당버블라떼2,000원 까지 맛평가 솔직 후기 (0) | 2019.09.23 |
59쌀피자 메뉴 5,000원 치즈그라틴 스파게티 솔직 후기(맛평가) (0) | 2019.09.16 |
추석에 먹은 2,500원 잔치국수 (0) | 2019.09.13 |